가산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장학사업과 학술지원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COMMUNITY

커뮤니티

홈버튼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본문

상단 캐릭터이미지

감사한 마음으로 만들어가는 행복 2020년도 장학생 육ㅇㅇ

안녕하세요. ㅇㅇ대학교 회계세무학과 4학년 육ㅇㅇ입니다.
 
금전적으로 부족한 생활을 했기 때문에 어쩌면 해당 학과에 관심을 갖게되어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학과 보다 실질적인 부분이 많아서, 재미있게 임하며 학교 생활 중입니다.

보호종료아동이라고해서 부족한 사람이 아닌, 그점을 오히려 활용하여 앞으로 전진하고자 노력합니다.
늘 긍정적인 마음을 갖기 위해 노력합니다.

장학금을 크게 3가지로 사용했습니다.

1. 테블릿 구매 : ESG 시대에 맞게 많은 주위 친구들이 종이 사용보다는 테블릿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프린터기가 필요하지 않고, 그때그때 다운 받아서 사용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등의 편의성이 좋아서 많이 만족하며, 환경에 저 또한 일부 기여한 것 같아 기분 좋게 학업에 임했습니다.

2. 화상영어 비용 : 영어회화의 필요성을 깨달아 화상영어 비용에 사용했습니다. 영어 학원을 다닌 적이 없어서 듣기는 물론, 말하기에 약한 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보강하고자 1년간 화상영어 주2회 1시간씩 진행 중입니다.

3. 교재 비용 : 학업 관련 교재 비용으로 많이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교재 비용이 구매에 부담이 있었는데, 필요한 교재 및 부수교재를 구매하는데 사용했습니다.

장학생으로 무엇보다 학업에 있어서 금전적인 부분을 생각하지 않으며 학업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테블릿과 교재 비용에 있어서 사고 싶은 많은 것들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회화에 자신감이 생겼으며 오픽 IM을 취득했으며, 성적도 지난 1년 평균 0.3학점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장학금은 긍정적이고자 하는 제 생각을 유지시켜주었습니다. 아니, 오히려 키워준 것 같습니다.

제게 많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적이 엄청 높지 않음에도 장학생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적을 올리고 성과를 내기 위해 덕분에 더욱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말밖에 표현하질 못하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재단소개
사업안내
활동소식
커뮤니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