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장학사업과 학술지원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NOTICE

활동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소식

가산문화재단, 올해도 스포츠 꿈나무 씨앗 심는다.

21-11-22 12:15

본문

 

 

 

 가산문화재단, 올해도 스포츠 꿈나무 씨앗 심는다..장학금 2000만원 전달

 

 

 

광동제약이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법인 가산문화재단은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와 함께 '제2회 스포츠 꿈나무 장학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포츠 분야의 재능과 성장가능성을 갖춘 학생을 선발, 장학금 등을 통해 육성을 지원하는 이번 장학사업에는 총 17개 종목에서 20명의 학생(초등 4명, 중등 7명, 고등 9명)을 선발했다.

 

재단측은 각 학생이 학업과 스포츠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 학생은 학교장 추천 및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심의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선정했다.

 

가산문화재단은 스포츠 꿈나무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외에도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도서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전인적 성장을 돕고 있다. 앞으로는 대신증권, 대신송촌문화재단과 함께 금융기초지식 함양을 위한 금융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가산문화재단 정해영 이사장은 "재능과 성장가능성이 높음에도 환경의 한계로 인해 기회를 찾지 못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인재발굴과 육성을 통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재단의 설립취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재단소개
사업안내
활동소식
커뮤니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