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장학사업과 학술지원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COMMUNITY

커뮤니티

홈버튼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본문

상단 캐릭터이미지

내 인생의 가산점 2019년도 장학생 정ㅇㅇ

안녕하세요. 저는 장학금을 받았던 ㅇㅇ대학교 간호학과 정ㅇㅇ입니다.

저는 올해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아직 정식 개강을 하진 못했지만, 앞으로 함께 생활하게 될 기숙사 룸메이트들과 연락을 주고받으며 설레이며 정식 개강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저는 장학금을 다양한 곳에 활용하였는데요, 그룹홈에는 어린 동생과 ADHD 질병을 앓고 있는 동생이 있어서 공부하기에 어려운 환경이라 생각하여 가산문화재단 장학금으로 기숙사에 입사하였습니다. 장학금덕분에 기숙사비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고 필요한 생필품들을 같이 살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기숙사 입사도 2학기로 미뤄지곤 있지만, 기숙사에 살게 된다는 기대감이 생겼고 대인관계를 어떻게 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기개발을 위해 운전면허 취득이라는 새로운 도전도 할 수 있었습니다. 운전면허 학원에 다니고 필기, 장내, 도로주행시험을 보면서 한 번에 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저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그동안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며 살았고 불평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다양한 일을 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받은 도움들을 늘 마음에 새기고 성장해서 다음에 나와 비슷한 사람들을 위해 힘써야겠다는 생각까지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산문화재단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다양한 생각과 모험을 하게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단순히 장학금만 받아서 감사드리는 것이 아닌, 저에게 도전이라는 동기부여를 심어주신 점, 성공을 느끼게 해주신 점들 모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고 다양한 사람을 만날 때도 늘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봉사를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재단소개
사업안내
활동소식
커뮤니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