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장학사업과 학술지원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COMMUNITY

커뮤니티

홈버튼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본문

상단 캐릭터이미지

또 다른 꿈을 만들어준 가산문화재단 2020년도 장학생 김ㅇ

안녕하세요 저는 ㅇㅇ교육대학교 4학년 김ㅇ입니다.
저는 ㅇㅇ교육대학교에서 40개월 동안 초등학교 교사라는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대학교 1, 2, 3학년 때 등록금은 국가장학금을 통해 냈고, 그 것 외에 큰 돈을 내야 할 일은 별로 없어 큰 걱정 없이 3년 동안의 대학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3학년 때 저한테는 하나의 큰 걱정이자 고민이 생겼습니다. 그 걱정은 돈 걱정이었습니다. 4학년이 되면 전국에 있는 교대 학생들은 임용고시를 준비합니다. 이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강의를 들어야 하는데, 인터넷 강의 수강료가 100만원이 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관련 책, 자료 등 추가 비용까지 생각한다면 그것은 저에게 있어 너무나도 비싼 금액이었고, 큰 걱정과 부담이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강의 없이 독학으로 준비해볼까 생각했지만, 시험 특성상 범위가 너무 넓은 시험이고, 수능과 같이 많은 자료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에 인터넷 강의는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가산장학재단 덕분에 이러한 고민을 완전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가산문화재단에서 지원해주신 장학금으로 인터넷 강의 수강료를 내었고, 현재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장학생들처럼 학교 생활에서의 변화나 평소에 해보지 못한 새로운 도전을 하는 등의 큰 변화는 저에게는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마음속에서 큰 변화가 하나 생겼습니다. 이는 제 꿈과 관련 된 것으로, 초등학교 교사로서 불우한 환경에 놓인 학생들을 돕고 싶다는 꿈이 생겼습니다.

이번에 가산장학재단으로부터 받은 도움이 얼마나 큰 힘이 되고 도움이 되는지 느꼈기 때문에, 저 또한 다른 사람을 돕고 싶다는 생각을 더욱 확고히 가지게 되었습니다.도움을 필요로 했고, 금전적인 문제로 많은 걱정과 고민을 가지고 있던 저에게 이렇게 큰 도움과 희망을 주신 가산장학재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가산문화재단 장학금의 의미를 ‘이 장학금으로 금전적인 걱정 없이 자신의 꿈을 자유롭게 펼치고 그 꿈을 이뤄, 다시 다른 사람을 도와주며 사회에 환원하라.’는 의미로 제가 감히 짐작해보고, 이 의미가 저의 삶 속에서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임용고시를 보는 올해, 그리고 앞으로의 삶에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하며 살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재단소개
사업안내
활동소식
커뮤니티
닫기